DEMO
Mocopi를 활용한 가상현실용 제자리 걷기
Sony사의 Mocopi를 활용하여 제자리 걷기 알고리즘을 제안하고, 이를 활용해 저비용으로 가상현실을 위한 로코모션을 구현하였습니다.
개발환경: Mocopi, Unity3D, Meta Quest2
SLAM 기반 불법 주정차 탐지 시스템
월드에 대한 SLAM 맵을 구축하고, 위성 사진 상에서 주차 구역을 설정한 다음, 학습한 SLAM 맵에 대해 실시간 로컬리제이션을 수행하면서 차량을 검출하고 합법 주차 여부를 판단하였습니다.
개발환경: OpenCV, Pangolin
저비용 모션캡처 장비를 활용한 전통춤 모션캡처 및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모코피 센서를 이용하여 진주검무에 대한 모션캡처 데이터를 수집하고, 모션 리타겟팅을 통해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였습니다.
개발환경: Sony Mocopi Motion Capture, Unity3D
저비용 VR 환경용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이키메이키를 활용하여 스마트폰 기반의 HMD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비용 VR 환경용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안하였으며, 예시 중 하나로 사용자의 발 위치를 인식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여 장애물을 피하는 VR게임에 적용하였습니다.
개발환경: Makey Makey, CoSpaces
독도 투어
독도 투어는 독도 디오라마를 이용한 교육용 증강현실 콘텐츠입니다. 마치 독도의 상공을 비행하면서 독도의 곳곳에 대한 가이드의 설명을 듣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환경: Unity3D, Vuforia, Metashape, Naver Clova Dubbing
CovidHunter+
CovidHunter+는 3D프린터로 출력한 경상국립대학교 컴퓨터과학관 건물을 중심으로 제작한 미니어처 디오라마를 무대로 하는 증강현실 디펜스 게임입니다. 기존 CovidHunter의 마커를 제거하고 3D트래킹 솔루션을 도입하였습니다.
개발환경: Unity3D, Vuforia, Autodesk Fusion 360, 3D Printer, VRoid Studio
CovidHunter
CovidHunter는 코로나 방역에 대한 경각심과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증강현실 디펜스게임입니다.
개발환경: CoSpaces, Merge Cube, Qlone, TurboSquid